스타일을 내 맘대로 E-페이퍼 운동화
상태바
스타일을 내 맘대로 E-페이퍼 운동화
  • by 이주형


운동화의 같은 디자인 패턴이 지겨워서 여러 켤레의 운동화를 가지고 계신 분들을 위한 운동화가 등장했습니다.

인디고고에 등장한 ‘쉬프트웨어(ShiftWear)’라는 이름의 이 운동화는 신발의 측면에 컬러 전자종이(E-Paper) 화면을 장착해 이미지나 애니메이션을 띄울 수 있습니다. 이미지가 바뀌어야 전력을 소모하는 전자종이의 특성상 정지 이미지라면 배터리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전자 종이의 또 다른 특성은 전력 효율이 좋다는 겁니다.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이미지를 사용해도 걸으면서 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배터리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매일 신는다면 충전이 필요없는 셈입니다. 덤으로 무선 충전 기능도 탑재하고 있으니 신발을 벗어 놓으면 자동으로 충전이 됩니다.
세탁기로 돌려도 문제 없는 수준의 방수가 된다고 합니다. 사실 세탁이라기 보다는 디스플레이를 청소한다는 표현이 맞을 듯합니다.  



원하는 디자인을 신발에 올리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게 되는데, 이 앱이 디자인 커뮤니티 및 스토어의 역할도 하게 됩니다. 아티스트들이 쉬프트웨어 앱에 자신의 디자인을 올려서 판매할 수 있고, 사용자들은 그 디자인을 구매해 자신의 신발에 곧바로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쉬프트웨어는 가장 기본 모델이 $150(약 17만원)부터 시작합니다. 인디고고에서만 판매하는 신발 전체가 하나의 전자종이 디스플레이인 한정판 모델도 있습니다. 출시는 2016년 가을로 예정돼 있습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