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대한민국 , 트위터 최대 이슈는 ‘메르스’
상태바
2015 대한민국 , 트위터 최대 이슈는 ‘메르스’
  • by 이주형


한국 트위터가 이번 한 해동안 트위터 내에서 있었던 일들을 정리한 #YearOnTwitter 포스트를 자사 블로그에 게시했습니다.
 

트위터가 뽑은 올해 가장 큰 사회적 이슈는 바로 메르스였습니다. 여름동안 국민들을 전염병의 공포로 몰아넣었던 메르스와 관련된 트윗은 5월 20일 첫 발병 이후 진정 국면에 들어서기까지 392만 건에 달했습니다.
 

한국에서 가장 많은 리트윗을 달성한 이른바 ‘골든 트윗(Golden Tweet)’은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이 멜론뮤직어워드 수상 후 올린 트윗이 차지했습니다. 이 트윗은 무려 58,346회의 리트윗을 기록했고, 이 수치는 계속 올라가고 있습니다. 이 기사를 보고 리트윗하러 가시는 분들이 생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국내의 가장 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트위터 계정 10개 모두 연예인의 트위터 계정이었습니다. 그 중 1위는 국내 계정에서 처음으로 500만 명 팔로워를 돌파한 슈퍼주니어의 최시원(@siwon407)이었고, 2위는 역시 500만 명 팔로워를 돌파한 빅뱅의 지드래곤(@ibgdrgn)이었습니다.
 
이 밖에도 분야별 인기 키워드를 비롯해 글로벌 트위터 트랜드를 볼 수 있는 다양한 내용을 함께 공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고 링크에서 볼 수 있습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