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진짜 DSLR로 만들어 주는 '픽타'
상태바
아이폰을 진짜 DSLR로 만들어 주는 '픽타'
  • by 이주형

스마트폰에 일반 디지털카메라 수준의 제어를 할 수 있게 해주는 액세서리는 많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LG G5의 캠 플러스 모듈도 있죠. 그보다 더 멋진 디자인과 기능의 액세서리를 소개합니다.

DSLR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스타트업 미고(Miggo)의 픽타(Pictar)는 아이폰을 클래식한 디자인의 DSLR로 바꿔 주는 재미있는 아이템입니다. 먼저 외관을 살펴봅시다. 제법 두툼해 그립감도 좋아 보입니다. 자세히 보면 DSLR 카메라의 쫄깃한 조작계를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반셔터로 노출, 초점 고정을 할 수 있는 셔터가 있습니다. 총 3개의 다이얼이 있는데요. 줌 인/아웃, 노출 조절 다이얼과 원하는 기능으로 설정해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휠이 있습니다. 전면의 줌 인/아웃 다이얼은 전/후면 카메라를 바꿔주는 일명 ‘셀카 버튼’ 역할도 합니다. 위에서 보는 것처럼 아주 간단히 장착할 수 있습니다. 

픽타는 특별한 점이 하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떠올리는 있는 블루투스나 라이트닝 단자로 연결하는 것이 아니라 초음파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픽타의 다이얼이나 셔터를 조작할 때 초음파를 내보냅니다. 이 초음파를 아이폰의 마이크가 잡아내 픽타 앱에서 인식하고 작동하는 독특한 방식입니다. 물론 사람의 귀에는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죠. 

픽타 앱에서는 DSLR 카메라의 사용자들이 익숙한 화면과 다양한 수동 조작이 가능합니다. 초보자를 위한 7가지 자동 모드와 함께 고급 사용자를 위한 셔터 우선 모드, iOS 우선 모드, 메뉴얼 모드를 지원합니다. 상단에는 플래시 액세서리를 장착할 수 있는 슈가 있고 아래에는 삼각대 마운트 홀도 있습니다. 제법 DSLR을 많이 흉내냈습니다. AA 배터리 한 개가 들어가고 약 4~6개월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으로써는 아이폰만 지원합니다. 5.5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아이폰 6 플러스, 6s 플러스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아이폰을 장착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90(약 10만 원)으로 11월 배송 예정입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