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기어 추천앱] 꼭 소개하고 싶었던 앱 4개
상태바
[더기어 추천앱] 꼭 소개하고 싶었던 앱 4개
  • by 이주형
보통 더기어 추천앱은 매주 주제를 정해서  거기에 맞는 앱을 소개한다. 이번에는 추천앱을 연재해 오면서 꼭  소개하고 싶었지만 주제와 맞지 않거나 적당한 주제를 찾지 못해 알리지 못했던 앱들을 묶어 봤다. 


Disney Gif (아이폰 / 안드로이드)

요즘은 메신저나 트위터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쓸 때 짤방들, 특히 소위 ‘움짤’이라 불리는 gif를 많이 공유한다. 디즈니가 내놓은 ‘디즈니 Gif’는 디즈니의 영화, 애니메이션으로 만든 움짤을 모두 모아놓은 앱이다. <겨울왕국>이나 <주토피아> 같은 디즈니 애니메이션이나 <토이 스토리>와 같은 픽사 애니메이션은 물론이고, 마블 영화나 스타워즈까지 모두 찾아볼 수 있다. 매체별, 주제별 원하는 gif를 골라서 복사한 다음, 붙여넣으면 된다. 아이폰을 쓰고 있다면 설정에서 써드파티 키보드로 등록하고 메신저 창에 바로 붙여넣을 수도 있다. 하지만 메신저 앱에 따라서 gif를 지원하지 않는 앱이 있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자. (아이폰용 카카오톡에서는 제대로 동작하지 않았다) 무료.

내려받기 (아이폰)
내려받기 (안드로이드)


Splitwise (아이폰 / 안드로이드)

스플릿와이즈는 친구들과의 채무 관계를 깔끔하게 정리해주는 앱이다. 예를 들면 친구들과 저녁을 먹었는데 한 명이 결제하고 나중에 다른 친구들이 돈을 보내주기로 했다면, 스플릿와이즈에 등록하면 된다. 돈을 나눌 대상을 정하고 금액을 등록하면 된다. 금액은 총액을 입력하고 돈을 정확하게 나누거나 사람별로 특정 금액을 할당할 수도 있다. 굳이 식사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용도에서 누구에게 돈을 갚아야하고, 누가 자신에게 돈을 갚아야하는지 한 눈에 알 수 있다. 무료.

내려받기 (아이폰)
 내려받기 (안드로이드)


Blackbox (아이폰)

간단히 말하면, 블랙박스는 퍼즐 게임이다. 하지만 다른 퍼즐 게임, 아니 다른 앱과 달리 화면을 건드리지 않는다. 외부적인 요소를 활용해 퍼즐을 풀어야 한다. 그 답은 아이폰의 다른 하드웨어 버튼이거나, 터치 ID, 특정 시간, 혹은 이동 거리가 될 수도 있다. 더 자세히 얘기하면 스포일러이니 얘기하진 않겠다. 하지만 확실한 건 머리를 잘 굴려야 한다는 것이다. 무료.

내려받기


One More Thing: Gboard (아이폰)

나온지 얼마 안 된 따끈한 앱이다. 더기어에서도 소개한 적이 있는데, 구글이 개발한 첫 아이폰 키보드 앱인 Gboard는 구글 검색을 키보드에서 할 수 있다. 일반적인 구글 검색 뿐만 아니라 이미지 검색, 이모지 검색, 그리고 gif 검색까지 가능하다. 키보드로서의 성능도 다른 써드 파티 키보드와 달리 수준급이고, 스와이프 형식으로 타이핑하는 것도 가능하다. 딱 하나 아쉬운 점이라면, 아직 미국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다. 하지만 구글이 더 많은 언어를 지원하겠다고 약속했으니, 기대해보자. 무료.

구글, 짤방도 검색하는 아이폰용 키보드 출시 - 더기어

내려받기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