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기어 추천앱]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레트로 게임들
상태바
[더기어 추천앱]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레트로 게임들
  • by 이주형
스마트폰을 보면 성능의 발전은 정말 무섭다. 특히 옛날에 콘솔이나 오락실에서 즐겼던 게임들을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는 걸 보면 확실하다. 이번주에는 오락실(혹은 휴대용 게임기로)에서 했던 기억을 떠올리며 추억에 한 번 빠져보자는 의미에서 스마트폰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레트로 게임들을 모아봤다.

 

메탈슬러그 시리즈 (안드로이드/아이폰)


메탈슬러그 시리즈는 내가 어렸을 때 오락실에서 자주 즐겼던 게임이다. 네 명의 영웅이 되어 다양한 무기와 ‘슬러그’라 불리는 탈것들을 이용해 모덴군과 외계인들을 처단해야 한다. 가상 컨트롤러로 조종하는데, 방향을 조정하는 부분이 조금 작긴 하지만 바로 적용할 수 있다. 아케이드 판처럼 미션 1부터 차례대로 깨는 아케이드 모드와, 미션을 골라서 깰 수 있는 미션 모드가 있다. 블루투스로 다른 플레이어와 연결해 멀티플레이어를 즐길 수도 있다. 1편인 <메탈슬러그>부터 <메탈슬러그 2>, <메탈슬러그 X>, <메탈슬러그 3>가 나와 있고, 가격은 각각 $2.99(아이폰은 $3.29)다. 아이폰의 경우 앱 스토어에서 번들($8.79)로 구매할 수도 있다.

내려받기 (안드로이드): <메탈슬러그> / <메탈슬러그 2> / <메탈슬러그 X> / <메탈슬러그 3>
번들 내려받기 (아이폰)



스트라이커즈 1945 II (안드로이드 / 아이폰)


역시 추억의 오락실 슈터인 <스트라이커즈 1945 II>를 옮겨왔다. 다양한 비행기를 몰아 기상천외한 적을 물리치는 단순한 게임이다. 손가락을 대고 움직이면 비행기가 움직이는 방식이다. 게임 자체는 무료인데, 일부 비행기를 언락하려면 돈을 내고 게임내 화폐를 구매해야 한다. 속편인 <스트라이커 1945 III>도 나와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이게 더 명작이라 선택했다. 무료.

내려받기 (안드로이드)
내려받기 (아이폰)



역전재판 HD (아이폰)


“이의 있음!”으로 유명한 법정 배틀 게임인 <역전재판>은 레트로라 하기에는 비교적 최근 게임이지만 꼭 소개하고 싶어서 리스트에 넣었다. (놀랍게도 15년 전에 나온 게임이다) 1~3편을 하나로 모은 합본팩으로, 플레이어는 신임 변호사인 나루호도 류이치가 되어 변호할 수 없는 사건을 변호하면서 사건의 진실을 밝혀낸다. 변호사의 관점에서 벌이는 추리 게임이라는 점이 흥미롭다. 첫 에피소드를 무료로 제공하고, $18.69짜리 합본 팩으로 3편을 모두 구할 수 있다. 원래는 안드로이드에서도 서비스했지만, 모종의 이유로 없어졌다.

내려받기

더기어 추천앱은 언제나 여러분의 추천도 받고 있다. 추천하고 싶은 앱이 있다면 이메일(kudokun@thegear.co.kr)을 통해 꼭 알려주길 바란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