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폰이 게임보이가 되는 '스마트보이'
상태바
안드로이드폰이 게임보이가 되는 '스마트보이'
  • by 이주형

안드로이드폰을 꽂으면 추억의 휴대용 게임기 '닌텐도 게임보이'로 만들어주는 액세서리 '스마트보이((Smart Boy)'가 등장했습니다.

[스마트보이 vs 오리지널 게임보이]

아래쪽의 비대칭 모서리, 십자키, 액션 버튼, 셀렉트 버튼, 스타트 버튼까지 제법 오리지널 게임보이 느낌을 살렸습니다. 

[카트리지 장착 모습 (사진 출처 : 네오윈)]

지난주 E3를 통해 발표된 하이퍼킨 랩(Hyperfine Lab)의 스마트보이는 게임보이와 게임보이 컬러 카트리지를 뒤에 꽂아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작권 때문에 불안한 롬 파일이 아닌 정식 카트리지를 꼽아 사용하는 방식이라는 점에서 마음 편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양 옆으로 늘어나도록 되어 있어서 5인치에서 6인치 크기의 안드로이드 폰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USB로 연결됩니다.

사실 이 제품은 소비자 모델이 아닌 개발자 킷인데요.  개발자가 앱을 만들고 펌웨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개발자의 참여를 유도하고 소프트웨어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서 입니다. 일단 스마트보이 개발자 킷의 가격은 $59(약 69,000원)로 12월부터 배송됩니다. 정식 소비자 모델은 무엇이 다른지 아직은 알 수 없습니다. 지금은 안드로이드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용 모델 출시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정식 소비자 모델의 출시 시기도 아직은 확실하지 않습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