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중형 미러리스 카메라 ‘핫셀블라드 X1D’
상태바
세계 최초 중형 미러리스 카메라 ‘핫셀블라드 X1D’
  • by 황승환
[이미지 출처 : 페타픽셀]

고급 중형 카메라의 대명사 핫셀블라드가 22일 14시(유럽중앙표준시) 신제품 발표 이벤트를 엽니다. 이벤트 하루를 앞두고 페타픽셀이 세계 최초의 중형 포맷 미러리스 카메라 ‘핫셀블라드 X1D’의 이미지를 입수해 공개했습니다.

미러리스 설계로 엄청난 크기와 무게의 중형 카메라에 대한 고정 관념을 깨고 상당히 컴펙트한 디자인입니다. 물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미러리스 카메라보다 더 큽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클래식 RF 카메라를 떠올리게 하는 레트로 디자인 컨셉입니다.

렌즈를 빼고 나면 중형 포맷의 위엄을 느낄 수 있는 거대한 이미지 센서를 볼 수 있습니다.

후면에는 LCD 디스플레이와 몇 가지 조작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UI 트렌드에 맞춰 미니멀 디자인을 적용한 단순한 아이콘이 인상적입니다.

세부 사양은 알려진 것이 거의 없지만 루머로는 5,000만 화소라고 합니다. 문제는 가격이겠죠. 8,995달러(약 1,040만원)입니다. 소니의 풀 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r 가격이 약 3,000달러 정도 인데요. 핫셀블라드라는 브랜드, 중형 포맷, 미러리스 설계로 작아진 크기 등을 감안한다면 비싼 가격은 아닙니다. 핫셀블라드의 이벤트는 유튜브로 생중계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내일 정식 공개 후 추가로 전해드리겠습니다.

또 다른 루머로는 모토 Z에 장착할 수 있는 10배 줌 카메라 모듈도 나올 거라는 소식도 있습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