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기어 추천앱] 여름휴가를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가상 여행 앱들
상태바
[더기어 추천앱] 여름휴가를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가상 여행 앱들
  • by 이주형
이번 장마와 태풍이 지나면 곧 뙤약볕이 내리쬐는 여름이다. 많은 사람들이 본격적인 휴가 시즌을 앞두고 여행을 준비하고 있을 것인데, 다양한 사정으로 인해 여행을 못 가는 사람들도 많을 거다. 회사 업무 일정이 꼬였거나, 교통편을 못 구했거나, 아니면 귀차니즘(…) 때문일 수도 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이번주 추천앱에서는 집에서라도 여름 휴가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앱을 모아봤다.


에어파노 트래블북 (iOS)

에어파노 트래블북은 VR 헤드셋이 필요없는 앱이다. 세계 각지의 항공 360도 파노라마 사진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스와이프를 하면서 감상할 수 있다. 사진이 워낙 고화질이라 아이패드와 같은 고해상도 기기에서도 깨끗한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다. $3.29.

내려받기



에이스케이프 VR 트래블러 포트 (안드로이드 / iOS)

에이스케이프 VR 트래블러 포트(Ascape Traveler Port)도 세계 각지의 관광지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감상할 수 있는 앱이다. 차이점이라면, 사진이 아니라 동영상이라는 점과, 원하면 구글 카드보드와 같은 VR 기기를 붙여서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다. 앱 자체는 무료지만, 각각의 영상마다 0.99달러를 내야 한다.

내려받기 (안드로이드)
내려받기 (iOS)



디스커버리 VR (안드로이드 / iOS)

이름에서 예상할 수 있듯이 디스커버리 채널의 공식 가상현실 앱이다. 일반적인 여행지보다는 좀 더 이국적인 곳을 가볼 수 있다. 예를 들면 상어들이 가득한 해저 난파선이라든지, 문명이라고는 보이지 않는 숲 한 가운데라든지. 그리고 산악 자전거나 서핑, 프리보딩을 옆에서 보는 것과 같이 즐길 수도 있다. 구글 카드보드와 기어 VR, 오큘러스 리프트 등을 지원한다. 무료.

내려받기 (안드로이드)
내려받기 (iOS)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