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CEO 잭 도시, 트위터 계정이 뚫렸다
상태바
트위터 CEO 잭 도시, 트위터 계정이 뚫렸다
  • by 황승환
[잭 도시 트위터 CEO (사진 출처 : 페스트컴퍼니)]

트위터 CEO 잭 도시(Jack Dorsey)의 트위터 계정이 ‘아워마인(OurMine)’이라는 해킹 그룹에 의해 해킹당하는 웃지 못할 일이 지난 9일(현지시각) 새벽 벌어졌습니다.

아워마인 팀은 지난 6월 구글 CEO 순다 피차이,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의 SNS 계정을 해킹했던 바로 그 팀입니다. 사실 이 사건은 2012년 해킹으로 1억 6,700만개의 이메일, 1억 1,700만개의 비밀번호가 유출된 링크드인 해킹 사건으로 발생한 일입니다. 링크드인 패스워드가 다른 서비스 패스워드와 같았던 건데요.

- 마크 저커버그의 트위터, 핀터레스트가 뚫렸다. 링크드인 패스워드 해킹 주의보! - 더기어

[이미지 출처 : 엔가젯]

아워마인 팀은 지금은 삭제된 트위터의 동영상 클립 공유 서비스 바인 계정에 잭 도시 트위터 계정을 해킹한 것을 올렸습니다. 잭 도시 트위터에 ‘우리는 당신의 보안을 테스트 하고 있습니다. 아워마인 홈페이지로 오세요.’라며 조롱하는 글을 공유했습니다.

이미 지난 6월 대형 IT업체 CEO 계정이 연이어 해킹 당하는 일이 벌어졌음에도 이번에는 트위터 CEO의 계정이 뚫렸다는 점에서 웃음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바꾸지 않은 거죠. 

한 편으로는 IT 업계의 거물들도 비밀번호를 여기저기 함께 쓰고 있다는 인간적인 면을 볼 수 있는 사건입니다. 2012년 이전 링크드인 서비스에 가입했고 비밀번호를 바꾼 적이 없다면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