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기어 추천앱] 포켓몬 고와 비슷한 증강현실 게임 4가지
상태바
[더기어 추천앱] 포켓몬 고와 비슷한 증강현실 게임 4가지
  • by 이주형
포켓몬 고가 이번주 전 세계를 휩쓸었다. 물론 포켓몬 고가 성공한 것은 증강현실(AR) 기술보다는 포켓몬이라는 브랜드 덕분이기도 하지만 AR 기술의 대중화에 앞장섰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다. AR 기술은 사실 조금식 발전을 거듭해왔고, 다양한 앱에 활용돼 왔다. 여기에 포켓몬 고 이전부터 있었던 증강현실 앱을 모아 소개해본다.


스타워크 (안드로이드 / iOS)

스타워크는 떠 있는 별이나 별자리를 증강현실로 배울 수 있는 앱이다. 스마트폰을 위로 들어올리면 날짜와 시간, 위치를 계산해서 맞는 별자리를 화면에 띄워준다. 보고 싶은 별자리를 검색해서 앱의 안내를 따라 별자리를 찾아낼 수도 있다. $2.99 (안드로이드), $3.29 (iOS).

내려받기 (안드로이드)
내려받기 (iOS)



AR 농구 (iOS)

AR 농구는 여러분의 책상에서 가상 농구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앱이다. 종이에 QR 코드를 프린트해 바닥에 두면 그곳이 골대가 된다. 골대가 만들어지면 손가락으로 공을 튕겨 골대에 넣으면 된다. 약간 포켓몬 고에서 몬스터볼을 던질 때 생각이 나기도 한다. 멀티플레이어로 친구와 경쟁할 수도 있다. 무료.

내려받기



토이휠 토이카 RC (안드로이드 / iOS)

이 게임에서는 가상의 RC카를 실제 환경에서 질주시킬 수 있다. 역시 몇 가지 장애물을 프린터로 인쇄해서 바닥에 놓으면 가상의 장애물이 되고, RC카를 조종하면서 이 장애물들을 피해야한다. 특히 어린이들이 해보면 쉴새없이 계속 하고 있을 앱이다. 무료.

내려받기 (안드로이드)
내려받기 (iOS)



AR 인베이더 (안드로이드 / iOS)

AR 인베이더는 추억의 게임 스페이스 인베이더의 증강현실 버전이라고 보면 된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외계인 적들을 파악하고, 조준해서 격파해야 한다. 하다보면 정말로 지구를 방어하고 있다라는 생각이 든다. 주변 사람들이 좀 이상하게 보긴 하겠지만. $1.99 (안드로이드), $2.19 (iOS).

내려받기 (안드로이드)
내려받기 (iOS)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