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액션캠LTE, 실시간 영상 공유되는 액션캠
상태바
LG전자 액션캠LTE, 실시간 영상 공유되는 액션캠
  • by 이상우

LTE/3G 통신 기능을 탑재해 실시간 영상 공유와 개인 인터넷 방송 가능한 액션캠 ‘LG 액션캠LTE’이 출시됐다. LG전자는 국내 통신3사를 통해 이 제품을 공급한다. 액션캠LTE는 액션 스포츠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기고, 이를 영상에 담아 빠르게 공유하길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LG 모듈 스마트폰 G5의 새로운 모듈(프렌즈)다. 신제품은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을 지원, 촬영 영상을 실시간으로 인터넷을 통해 방송할 수 있다.  ‘액션캠LTE 매니저’ 앱을 통해 스마트폰과 액션캠LTE를 연결하고 사진과 동영상은 스마트폰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저장하는 식이다.  
LG전자는 향후 원격제어 기능 추가 계획을 밝혔다. 원격제어 기능은 스마트폰과 액션캠LTE가 멀리 떨어져 있어도 인터넷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를테면 외출했을 때 액션캠LTE를 통해 집안 방범용 CCTV로 홯용할 수 있다.


광각 150도, 1,230만 화소의 카메라 모듈을 탑재했으며 무게는 99g, 수심 1m에서 30분간 버틸 수 있는 IP67 등급의 방수 기능이 제공된다. 한 번 충전으로 풀HD 30fps 영상을 약 3시간 가량 촬영할 수 있다. 가격은 39만 93000원이다. 통신사별 ‘액션캠LTE’ 전용 요금제로 가입할 수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