킥스타터 아이디어 상품 이제 아마존에서 사세요
상태바
킥스타터 아이디어 상품 이제 아마존에서 사세요
  • by 황승환
[아마존의 '메이드 온 킥스타터' 상품 페이지]

기발하고 재미있고 신기한 아이디어 상품이 쏟아지는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에서 모금에 성공하고 출시된 제품을 안심하고 살 수 있게 됐습니다. 언제부터인가 일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에 올라오는 제품 가운데 홍보했던 사양과 다른 제품이 배송 되거나, 모금만 받고 사라지는 일명 ‘먹튀’ 제품이 등장하면서 선뜻 구입하기가 망설여지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펀딩이 끝난 제품을 구입할 곳을 찾을 수 없어 아쉬울 때도 있습니다.

아마존이 킥스타터 펀딩에 성공하고 출시된 제품을 모아 놓은 ‘메이드 온 킥스타터(Made on Kickstarter)’ 카테고리를 만들었습니다. 킥스타터 프로젝트로 시작해 메이저 제품 대열에 오른 페블 스마트워치, 오큘러스 리프트를 포함해 약 340여 종의 제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중복 상품이 꽤 있어 실제로는 200여 종 정도입니다.) 제품을 선택하면 자세한 상품 설명과 함께 킥스타터에서 얼만큼 자금을 끌어 모았는지도 볼 수 있습니다. 

품질은 괜찮을까? 배송은 제대로 올까? 이런 걱정 없이 킥스타터에 등장했던 아이디어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된 겁니다. 물론 펀딩할 때와 같은 할인이 없는 정상 가격이기는 하지만 모험보다는 안전한 구매를 원하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한편으로는 판매할 수 있는 매장도 경로도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던 제작자들에게도 좋은 소식입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