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조용하고 뜨거운 샤오미 ‘스마트 미니 드럼 세탁기’
상태바
작고 조용하고 뜨거운 샤오미 ‘스마트 미니 드럼 세탁기’
  • by 황승환

찌는 듯한 더위에 땀으로 범벅이 된 셔츠를 빨아도 눅눅한 날씨에 마를 생각은 없고 정말 답답합니다. 그래서 샤오미가 준비했습니다. 작고 조용하고 올 여름보다 뜨거운 ‘스마트 미니 드럼 세탁기’가 나왔습니다. 이번에도 크라우드 펀딩 방식으로 선보였고 가볍게 목표 금액을 넘겼습니다.



가로 500X 높이 630mmx 두께 415mm의 작은 사이즈로 무게는 34kg입니다. 용량은 2.8kg으로 가족용으로 쓰기에는 적은 용량입니다. 아기옷 전용이나 소량의 옷만 따로 세탁하는 용도로 쓸만해 보입니다. 일단 공간을 작게 차지하고 깔끔한 디자인은 어디에 두어도 튀지 않아 무난해 보입니다. 전면에는 투명한 창과 간단한 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녹슬지 않는 스테인레스 스틸 드럼이 반짝입니다.


한국 업체 아모텍(Amotec)의 DD모터가 들어가 있습니다 DD모터의 특징은 일반 모터보다 소음과 진동이 적습니다. 세탁 소음은 53dB, 탈수 소음은 45dB로 일반 모터를 사용한 제품들 보다 약 30% 소음이 적습니다. 벤츠 E 클래스에 부품을 공급하는 독일 업체 서스파(suspa)의 충격 흡수 부품을 사용해 흔들림도 적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최대 95도까지 올라가는 ‘고온 살균’ 기능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입니다. 60도가 정도만 되면 대장균, 진드기, 세균을 없앨 수 있고 95도까지 온도를 올리면 거의 모든 세균을 없애고 컵라면에 넣을 라면 물도 끓일 수 있습니다. 

샤오미니까 스마트 기능이 빠질 수 없겠죠. 스마트 홈 앱과 연결하면 원격 세탁, 세탁 일정 관리, 세탁 진행 상황 알림, 물 소비량, 전력 소모량 등 다양한 기능과 통계 데이터까지 볼 수 있습니다.  총 14가지 세탁 패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1,499위안(약 24만 7,000원)으로 샤오미다운 가격입니다. 9월 27일 출시됩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