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어 S2, 기어 핏 2를 아이폰과 쓴다. 베타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상태바
기어 S2, 기어 핏 2를 아이폰과 쓴다. 베타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by 황승환

삼성 기어 S2, 기어 핏2를 아이폰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먼저 맛볼 수 있는 베타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이 24일 시작됐습니다. 지난 해 말부터 기어 시리즈가 아이폰을 지원할 것이라는 루머가 돌기 시작했고 삼성이 이 같은 내용을 공식적으로 언급하기도 했죠. 4월에는 iOS용 ‘기어 매니저’ 앱이 유출돼 먼저 사용해 본 분도 일부 있을 겁니다.

이번 베타 프로그램은 기어 S2(블루투스∙3G), 기어 S2 클래식(블루투스∙3G), 기어 핏2가 있고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지원 아이폰은 iOS 8.4 이상의 iPhone 5, iPhone 5S, iPhone 5C, iPhone 6, iPhone 6+, iPhone 6S, iPhone 6S+, iPhone SE 총 8개 모델입니다. 4주 동안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그 동안 베타 프로그램 참여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개선 작업을 거치게 됩니다.

[지난 4월 유출됐던 iOS 기어 매니저 앱]

베타 기간 종료 시점이 미묘합니다. 다음 달 2일 독일 베를린에서 시작되는 IFA 가전 박람회 일정에 맞춰 삼성은 이틀 앞선 8월 31일 기어 S3 스마트워치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발표 후 출시 일정을 대략 짐작해 본다면 기어 S3에서는 정식으로 아이폰 연결 기능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베타 프로그램 신청 페이지’에서 가입 신청을 하면 등록한 애플 아이디 이메일로 상세한 설치 안내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과연 어느 정도 수준까지 연동될 것인가 하는 점이 관건이겠죠. 지난 번 유출됐던 기어 매니저 앱에서는 간단한 알림 수신은 가능했었는데 많이 개선됐기를 기대해 봅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