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의 다음 제품은 로봇 청소기! 제품 박스 유출
상태바
샤오미의 다음 제품은 로봇 청소기! 제품 박스 유출
  • by 황승환
[사진 출처 : 마이드라이버스 닷컴]

온갖 가전 제품을 쏟아 내고 있는 샤오미가 로봇 청소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중국 마이드라이버스 닷컴이 샤오미의 로봇 청소기 박스를 촬영한 이미지와 몇 가지 정보를 26일(현지시각) 공개했습니다.

박스 전면에는 원형 디자인의 로봇 청소기가 그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흔히 볼 수 있는 로봇 청소기와 비슷해 보입니다. 다른 쪽에는 샤오미 로고와 샤오미의 가전 브랜드 미지아(Mijia) 로고를 볼 수 있습니다. 박스 포장까지 되어 있는 걸 보니 조만간 내놓으려나 봅니다. 

샤오미 가전 제품을 통합 컨트롤 할 수 있는 ‘미홈(MiHome)’ 앱의 화면을 캡쳐한 이미지 입니다. 충전 상태, 청소 상태, 청소 시간을 표시하는 아이콘을 볼 수 있고 전체 화면에는 집안 구조도와 청소 경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노란색 점이 충전기 위치인듯 합니다. 

중국 특허 사무국에 출원한 로봇 청소기 충전기 특허도 있습니다. 2015년 4월 샤오미가 직접 출원한 겁니다. 최근 샤오미가 선보이고 있는 가전 제품은 샤오미의 이름을 달고 있기는 하지만 사실 대부분 미지아 브랜드만 붙이고 나오는 협력 업체의 제품들입니다. 이와 달리 특허를 직접 출원한 것으로 미루어 볼 때 2015년부터 장기 프로젝트로 공들인 완성도 높은 샤오미가 직접 만든 제품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샤오미가 직접 만든다면 고급형 고사양 제품으로 3,000위안(약 50만원) 수준이 될 수도 있다는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위에 언급한 모든 내용을 종합해 본다면 샤오미가 조만간 제법 쓸만한 로봇 청소기를 출시할 듯 합니다. 샤오미의 로봇 청소기가 적당한 성능과 파격적인 가격으로 나온다면 아이로봇 룸바를 포함해 삼성, LG, 일렉트로룩스 등 많은 업체가 긴장하게 될 겁니다. 조금 더 구체적인 내용이 포착되면 이어서 전해드리겠습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