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커버그 자택의 인공지능 비서 ‘자비스’ 다음 달 공개
상태바
저커버그 자택의 인공지능 비서 ‘자비스’ 다음 달 공개
  • by 황승환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사진 출처 : 디지털 트렌드)]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의 집에는 영화 아이언맨의 주인공 토니 스타크가 사용하는 인공지능 비서 ‘자비스’가 있습니다. 지난 1월 저커버그는 올해 목표는 집에서 자신의 일을 도울 수 있는 인공 지능 비서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영화 속 자비스와 비슷한 것으로 이미 설치가 되어 있고 간단한 음성 명령을 가르치고 있다며 진행 상황을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마크 저커버그 집에는 아이언맨의 '자비스'가 있다. - 더기어 

현재 저커버그는 이탈리아를 방문하고 있는데요. 로마에서 열린 Q&A 세션에서 그의 집에 설치되어 있는 인공지능 비서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이미 자신의 얼굴과 음성을 상당한 수준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집 앞에 가면 열쇠를 꺼내거나 키패드를 누를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온도 제어, 조명 제어, 도어락 제어를 포함해 많은 기능을 할 수 있지만 심각한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자신의 목소리에만 반응을 하기 때문에 그의 아내가 화가 났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내 목소리에도 반응하도록 접근 권한을 줬다고 하는데요.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녀에게 접근 권한을 줬습니다. 난 끝났어요. ("I'll give her access once I'm done’)”

그의 집에 설치된 인공지능 비서를 위해 페이스북 엔지니어들과 함께 작업하고 있고 이것은 상당히 멋진 경험이라면 다음 달 짧은 데모를 공개할 거라고 밝혔습니다. 로마에서 열린 Q&A 세션 전체 내용은 저커버그 페이스북에서 영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