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디자인까지 바꿀 수 있는 소니 ‘FES 워치 U’
상태바
밴드 디자인까지 바꿀 수 있는 소니 ‘FES 워치 U’
  • by 황승환

시계 화면과 밴드를 전자 종이(e-paper)를 사용한 ‘소니 FES 워치 U’의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에서 모금을 시작했습니다. 워치 페이스는 당연히 변경할 수 있고 유연한 전자 종이로 만든 밴드 역시 다양한 디자인으로 변경할 수 있는 재미있는 제품입니다.  

[1세대 소니 FES 워치 ]

이 제품은 사실 2세대 제품입니다. 2014년 일본의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마쿠아케에 처음 등장한 1세대 제품은 엄청난 호응과 요청으로 2차 펀딩까지 완벽하게 성공했고 실제품이 나왔습니다. 알고 보니 이 제품은 소니가 정체를 숨기고 선보였던 제품이었습니다.

2세대 제품은 전작보다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튼튼한 금속 재질로 프리미엄 블랙 모델은 사파이어 글래스로 덮여 있습니다. 한 번 충전으로 약 3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12개의 워치 페이스와 24개의 밴드 디자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IPX7 등급의 방수도 지원합니다. 프리미엄 블랙, 실버, 화이트 세가지 모델로 크기 43mm, 무게 70g입니다. iOS 9.0 이상 기기와 호환되고 안드로이드 호환은 현재 검토 중에 있습니다.

브리미엄 블랙은 59,940엔(약 65만원), 실버/화이트는 49,680엔(약 54만원)의 10%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내년에 출시 예정이고 정확한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1세대 제품은 일본에서만 판매했지만 이번 제품은 해외 판매도 할 예정입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