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져지는 VR, '오큘러스 터치' 사전주문 받는다
상태바
만져지는 VR, '오큘러스 터치' 사전주문 받는다
  • by 김정철
현재 가상현실 기기를 내놓은 회사들 중에 가장 완성도 높은 기기를 내놓은 회사는 HTC와 오큘러스다. 그 중에서도 더 몰입감이 강한 기기는 HTC 바이브로 평가받고 있다. 바이브에는 오큘러스에는 없는 모션 컨트롤러가 있기 때문이다. 이 모션 컨트롤러를 손에 쥐면 손의 움직임을 감지해서 더 현실적인 가상현실 공간의 체험이 가능하다. 

오큘러스도 늦었지만 모션 콘트롤러 '오큘러스 터치'를 12월 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큘러스는 지난 6일(현지시간) '오큘러스 커넥트' 행사를 열고 오큘러스 터치의 출시 사실을 알렸다. 하드웨어 중심의 행사였지만 콘텐츠도 몇 가지 공개했다. 최근 VR 업계는 화제의 중심에서 서서히 물러나고 있다. 하드웨어는 많이 늘어나고 있지만 볼 만한 콘텐츠가 전무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오큘러스는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12월을 기점으로 다양한 게임을 발표할 예정이다. 터치 콘트롤러를 활용한 슈팅 게임과 어드벤처 게임, 위치 추적 게임 등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그 밖에도 오큘러스는 인이어 헤드폰 세트인 '리프트', 방 크기를 인식해 게임 몰입도를 높이는 '룸스케일' 등의 기능도 선보일 예정이다.
오큘러스 터치의 가격은 199달러(약 22만원)이며 예약 주문은 오는 10월 10일 부터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김정철
김정철 jc@thegear.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