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웨어 2.0 탑재 구글 스마트워치 2월 9일 공개
상태바
안드로이드 웨어 2.0 탑재 구글 스마트워치 2월 9일 공개
  • by 황승환
[사진 출처 : 에반 블라스 트위터]

구글 넥서스 시리즈와 같은 구글의 순정 안드로이드 웨어 2.0의 탑재한 구글 스마트워치 2종이 2월 9일 공개된다고 엔가젯이 17일(현지시각) 전했다. 구글이 스마트워치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은 이미 오래전부터 나왔다. 상당히 정확한 유출 정보로 유명한 에반 블라스(@evleaks)는 지난해 구글 스마트워치 2종을 디자인을 공개하기도 했다.

참고 링크 : 구글이 직접 만든 스마트워치 내년 1분기 출시

지난해 말 안드로이드 웨어 2.0 OS와 함께 정식 배포될 것이라는 예상이 있었지만 안드로이드 웨어 2.0 배포가 지연되면서 구글 스마트워치 공개도 미뤄졌다.

금속 재질에 원형 디자인의 두 모델은 각각 1.2인치 360 x 360, 1.38인치 480 x 480 디스플레이를 채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512MB, 756MB 램과 4GB 저장 공간, GPS, 심박 센서, 안드로이드 페이 지원 등이 주요 사양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픽셀폰은 구글이 직접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디자인을 했지만 구글 스마트워치는 넥서스 시리즈처럼 다른 제조사가 맡을 것으로 알려졌다. 정확한 업체명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안드로이드 스마트워치를 만들었던 경험이 있는 업체라는 것 정도만 알려진 상태다. 발표 직후인 2월 10일 미국에서 판매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가격 정보는 아직 알려진 것이 없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