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출된 매뉴얼로 미리 보는LG 워치 스포츠, 스타일
상태바
유출된 매뉴얼로 미리 보는LG 워치 스포츠, 스타일
  • by 황승환
[유출된 LG 워치 스타일 이미지]

구글과 함께 LG가 손잡고 만든 레퍼런스 안드로이드 웨어 OS 스마트워치라고 할 수 있는 2종의 모델의 공개가 임박했다. 이미 제품 사진, 박스 패키지 사진 등이 유출됐고 일부 사양도 확인됐다. 그리고 이번에는 LG 미국 공식 사이트에 등록된 매뉴얼 PDF 문서가 포착됐다. 이것을 통해 두 제품의 사양과 일부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두 제품의 공식 명칭은 LG 워치 스포츠(LG-W280), LG 워치 스타일(LG-W270)이다. 스포츠 모델은 더 큰 디스플레이, 3개의 조작 버튼으로 외관만으로 스타일 모델과 확실히 구분된다. 물론 기능과 사양의 차이도 있다.

스포츠, 스타일 모둘 회전, 클릭할 수 있는 디지털 크라운(용두)가 있다. 스포츠 모델에만 있는 2개의 버튼은 지정 앱을 빠르게 시작하는 퀵 버튼이다. 물론 다른 조작을 위해서도 사용할 수 있다.

스포츠 모델에는 심박 센서, GPS, 기압계 등이 탑재되어 있지만 스타일 모델은 심박 센서, GPS가 보이지 않는다. 스포츠 모델은 NFC를 탑재해 안드로이드 페이를 사용할 수 있지만 스타일 모델에는 빠졌다.

충전 방식도 두 모델이 살짝 다르다. 스포츠 모델은 독에 장착하고 스타일 모델은 패드 위에 올려 충전한다.

스포츠 모델에는 심카드를 넣어 독립 통신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심카드를 넣기 위해 후면을 열기 위해서는 별도의 도구가 필요하다.

스타일 모델은 지난해 구글이 선보인 스마트워치 밴드 ‘모드’와 호환된다. 다양한 재질, 색상, 스타일의 밴드를 쉽고 빠르게 교체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웨어 2.0 OS를 탑재하면서 구글의 인공지능 음성 비서 구글 어시스턴트도 사용할 수 있다.

매뉴얼 내용에서도 대략 알 수 있지만 성능에 중점을 둔 스포츠 모델, 스타일에 중점을 둔 스타일 모델로 구분된다. 물론 그에 따른 가격차가 예상된다. 

- LG 워치 스포츠(LG-W280) 영문 매뉴얼 PDF

- LG 워치 스타일(LG-W270) 영문 매뉴얼 PDF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