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운전을 위한 닛산의 전파 차단 암 레스트
상태바
안전한 운전을 위한 닛산의 전파 차단 암 레스트
  • by 황승환

운전 중 스마트폰으로 문자, 메시지를 주고받고 SNS에 글을 올리는 것은 자신은 물론 다른 사람에게도 큰 위험이라는 것은 이미 누구나 알고 있는 내용이다. 운전 중이라도 잠시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거나 혹은 스마트폰 사용을 차단하는 방법에 대한 고민은 스마트폰 제조사, 자동차 제조사의 공통된 과제다.

닛산의 ‘시그널 실드 (Signal Shield)’가 어쩌면 해답이 될 수도 있겠다. 셀룰러, 블루투스, 와이파이 신호를 차단하는 전도성 와이어 메시 소재의 암 레스트다. 간편히 차량에 장착할 수 있고 이 안에 스마트폰을 넣으면 모든 신호가 차단된다. 운전할 때는 스마트폰을 이 안에 넣어 두면 된다.

이 제품은 영국 닛산의 콘셉트 제품으로 실제 출시 여부는 불투명하다. 물론 이런 방법보다는 스스로 운전 중 스마트폰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최선이겠지만 계속 울려대는 알림의 유혹을 견딜 자신이 없다면 이런 방법도 좋을 듯하다.

삼성은 이와 비슷한 취지로 자전거를 타거나 운전 중 오는 메시지에 자동 응답을 해주는 ‘인-트래픽 리플라이(In-Traffic Reply)’라는 앱을 베타 테스트 중이고 다음 달 정식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참고 링크 : 삼성, 운전 중 자동 응답 보내는 '인-트래픽 리플라이'앱 5월 출시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