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과 연결되는 인공지능 스피커 ‘에센셜 홈’
상태바
모든 것과 연결되는 인공지능 스피커 ‘에센셜 홈’
  • by 황승환

앤디 루빈이 만든 에센셜 폰이 30일(현지시각) 공개됐다. 이와 함께 모든 것과 연결되는 진화한 형태의 인공지능 스피커 ‘에센셜 홈(Essential Home)’도 처음 모습을 드러냈다. 아직 그리 많은 정보를 공개하지 않았지만 아마존 에코, 구글 홈을 긴장하게 만들 물건이다.

구글 홈 스피커를 절반으로 자르고 조금 더 부드럽게 곡선을 준 듯한 에센셜 홈은 상단에 디스플레이를 장착하고 있다. 집안 스마트 가전 기기와 연결해 조명, 온도를 조절하고 음성 검색도 가능하다. 여기까지는 다른 경쟁 제품과 별다를 것이 없다.

에센셜 홈은 ‘앰비언트 OS(Ambient OS)’라는 자체 개발 운영체제를 탑재하고 있다. 오늘 발표한 내용에는 구체적인 설명은 없었지만 와이어드가 얼마 전 입수한 정보에 따르면 아마존 알렉사, 구글 어시스턴트, 애플 시리, 애플 홈킷, 삼성 스마트 씽, 네스트 등 다양한 인공지능 음성 비서와 스마트홈 플랫폼을 모두 연결할 수 있다고 한다. 자사 제품 또는 서비스 위주로 지원하는 경쟁사 제품과는 확실히 차별화된 기능이다.

에센셜 홈은 개인 정보 보안에도 각별히 신경을 쓴 제품이다. 대부분의 인공지능 스피커가 클라우드 컴퓨팅 자원을 사용해 서비스 업체의 개인 정보 수집 또는 해킹으로 인한 개인 정보 유출 우려가 있다. 에센셜 홈은 대부분의 데이터를 자체적으로 보관하는 방식으로 외부 유출을 차단한다.

에센셜 홈의 가격, 출시 시기, 세부 사양 등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인공 지능 스피커가 대세로 떠오르는 지금 관심을 가져 볼만한 제품이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