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콘텐츠에 향기를 더해주는 신개념 액세서리
상태바
VR 콘텐츠에 향기를 더해주는 신개념 액세서리
  • by 황승환

총을 쏘고 난 후 코끝에서 화약 냄새가 진동한다. 여자와 손을 잡고 있으면 달콤한 향수가 코끝을 스쳐 간다.

VR 콘텐츠에 냄새를 더해 현실감을 더해 줄 ‘VAQSO VR’이라는 제품이다. 초코바 정도의 크기로 오큘러스, HTC 바이브,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VR 등에 자석으로 부착하고 블루투스로 연결된다. 여기에 냄새가 나는 카트리지를 장착하고 프로그래밍된 적절한 타이밍에 냄새를 나게 만든다. 현재 프로토 타입에는 3가지 카트리지를 장착할 수 있다.

지난 5월 일본에서 진행된 VR 관련 행사에서 성인 VR 게임 ‘VR 카노조’와 연동되는 VAQSO VR를 부스에서 선보였다. 정확히 설명하기는 어렵지만 여성의 냄새가 나는 카트리지를 장착했고 긴 줄을 서서 체험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6월 28일 도쿄에서 시작되는 첨단 콘텐츠 기술 전시회에서는 영상 제작 전문 업체 AOI Pro와 함께 ‘VR 그녀와 손을 잡고 산책하세요’라는 콘텐츠를 선보인다. 산책하는 장소에 따라 숲 속의 풀내음, 바닷가의 향기를 맡으며 예쁜 여성과 손을 잡고 산책하는 체험을 할 수 있다.

VAQSO VR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VR 체험 시설 또는 홍보 마케팅을 위한 VR 영상 부문 등에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