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6 닮은 준프리미엄 스마트폰 'Q6' 8월초 출시
상태바
G6 닮은 준프리미엄 스마트폰 'Q6' 8월초 출시
  • by 이상우

G6를 꼭 닮은 준프리미엄 스마트폰이 8월 초 출시된다. LG전자는 합리적인 가격의 G6 핵심 기능을 갖춘 Q 시리즈의 첫 번째 스마트폰 'LG Q6'를 공개했다. Q6는 G6의 풀비전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미니멀리즘 디자인과 실용성이 돋보인다. 메모리와 내부 저장 공간을 늘린 'Q6+(플러스)'를 함께 출시해 선택의 폭도 넓혔다. 메모리와 저장 공간은 LG Q6가 3GB와 32GB, LG Q6+는 4GB, 64GB다.

Q6는 G6에 처음 적용된 18:9 화면비의 5.5인치 풀비전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며 한 손에 쏙 들어가는 사용 편의성과 몰입감을 담아냈다. 크기 69.3 x 142.5 x 8.1mm는 한 손으로 조작하기 딱 알맞다.

디자인 또한 G6의 세련미를 그대로 담았다. 전면에서 보면 둥근 모서리와 라운드 처리된 풀비전 모서리의 일체감이 느껴진다. 뒷면은 테두리가 곡면 처리돼 손에 쥐었을 때 착 감기는 듯한 그립감을 느낄 수 있다. 최고 수준의 내구성도 장점이다. 측면 메탈 테두리는 가볍고 내구성이 좋은 항공기, 요트 등에 쓰이는 AL7000 계열 알루미늄을 적용했다. 메탈 커팅 기법으로 가장자리를 정교하게 깎아 은은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이다. Q6는 아스트로 블랙, 아이스 플래티넘, 미스틱 화이트, 테라 골드 4가지 색상이고 Q6+는 아스트로 블랙, 아이스 플래티넘, 마린 블루 3가지 색상으로 나온다. 전면 광각 카메라는 화각이 100도로 7~8명이 함께 셀카를 찍을 수 있다. 1,3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는 1:1, 4:3, 16:9, 18:9 등 화면비율이 다양하게 조절된다. 음식을 맛깔나게 표현하는 '음식모드' 최대 100장까지 연속 촬영해 '움짤'로 만들어 주는 'GIF 모드' 화면을 반으로 나눠 1:1 비율의 사진을 촬영하고 하단에서 바로 업로드하는 '스퀘어 카메라' 등 재미있는 기능이 제공한다.

또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들어 올리면서 얼굴을 비추면 잠금이 해제되는 얼굴인식 기능, 별도 앱 없이 FM 라디오 청취가 되는 FM라디오 등 편의 기능도 많다. 일체형 배터리 용량은 3000mAh,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7.1 누가가 탑재된다. 

LG전자는 8월 한국을 시작으로 북미, 중남미, 유럽, 아시아, 중동아프리카 등에 LG Q6와 LG Q6+를 출시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