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패미컴 클래식 에디션을 미리 만나보자
상태바
슈퍼 패미컴 클래식 에디션을 미리 만나보자
  • by 황승환

지난 6월 닌텐도는 1990년 출시됐던 슈퍼 패미컴의 부활을 알렸다. 지난 해 30개의 클래식 게임을 탑재하고 출시해 큰 인기를 끌었던 패미컴 클래식의 뒤를 이어 9월 출시되는 제품은 ‘슈퍼 패미컴 클래식 에디션’이다. 닌텐도가 출시를 앞두고 슈퍼 패미컴 클래식 에디션에 탑재되는 기능을 살짝 엿볼 수 있는 영상을 공개했다.


오리지널의 모습 그대로를 가져왔지만 크기는 손바닥에 올려 둘 만큼 작아졌다. 2개의 컨트롤러 역시 예전 느낌 그대로다. 콘트라 3, 동키 콩 컨트리, 파이널 판타지3, 메가맨 X, 스트리트 파이터2 터보 등 추억의 게임과 출시되지 못했던 스타폭스 2를 포함해 총 21개의 게임이 내장되어 있다.

앞서 출시됐던 패미컴 클래식의 단점으로 지적됐던 게임 데이터 저장 기능이 개선됐다. 각 게임마다 4개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원래 게임 진행 중에 저장되는 것과 상관없이 아무 때나 저장하는 것도 가능하다. 그리고 그 부분을 게임 선택 화면에서 미리 보는 데모 영상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게임을 실행하지 않고도 어디까지 진행했는지 알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이다.

게임 진행 중 죽었을 때 25초 전으로 되돌릴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극악 난이도의 게임을 할 때나 완벽한 게임을 위한 반복 연습이 필요하다면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능이다.

게임을 하면서 화면 속 프레임을 바꾸는 것도 가능하다. 취향에 따라 12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화면 모드는 3가지다. 90년대 TV 느낌을 되살린 아날로그 TV 모드, 4:3 화면비 모드, 도트 그래픽 모드가 있다.  

북미에서는 9월 29일, 일본에서는 10월 5일 출시되며 가격은 각각 80달러, 7,980엔으로 약 8만원이다.

- 내장 게임 전체 리스트

Contra III: The Alien Wars™

Donkey Kong Country™

EarthBound™

Final Fantasy III

F-ZERO™

Kirby™ Super Star

Kirby's Dream Course™

The Legend of Zelda™: A Link to the Past™

Mega Man® X

Secret of Mana

Star Fox™

Star Fox™ 2

Street Fighter® II Turbo: Hyper Fighting

Super Castlevania IV™

Super Ghouls 'n Ghosts®

Super Mario Kart™

Super Mario RPG: Legend of the Seven Stars™

Super Mario World™

Super Metroid™

Super Punch-Out!! ™

Yoshi's Island™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