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 아이폰8에 급속 충전 기능이 있다. 하지만…
상태바
아이폰X, 아이폰8에 급속 충전 기능이 있다. 하지만…
  • by 황승환

아이폰 X, 아이폰 8에는 30분 만에 50%까지 충전할 수 있는 급속 충전 기능을 탑재했다. 지난 밤 이벤트에서는 언급하지 않은 내용이다. 무선 충전에 대해서는 소개하면서 급속 충전 기능에 대해서는 왜 언급하지 않았을까? 공식 사양을 보면 급속 충전이 언급되어 있고 한 참 아래로 내리면 별도 설명이 추가되어 있다.

아이폰 X, 아이폰 8의 급속 충전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2가지가 필요하다. 맥북 또는 맥북 프로를 구입하면 제공되는 29W, 61W, 87W USB-C 전원 어댑터에 USB-C - Lightning 케이블로 연결해야 한다. 애플 정품 전원 어댑터라면 와트 출력과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다. 아쉽게도 이 두 가지는 모두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 것들이다. 파워 어댑터도 케이블도 꼭 애플 정품일 필요는 없지만 일단 애플 정품 기준으로 가격을 알아보자.

29W USB-C 전원 어댑터는 59,000원, USB-C - Lightning 케이블(1m)는 32,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즉, 고속 충전을 하려면 9만 1,000원을 더 지불해야 한다. 물론 비 정품을 사용하거나 기존 맥북 사용자라면 비용을 줄일 수는 있다.

부피나 단가 문제도 있었겠지만 고속 충전을 할 수 있는 어댑터도 함께 제공했으면 어땠을까? 이 점은 조금 아쉽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