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까이 두기만 하면 되는 진짜 무선 충전기 ‘파이’
상태바
가까이 두기만 하면 되는 진짜 무선 충전기 ‘파이’
  • by 황승환

일반적인 스마트폰 무선 충전은 Qi 방식으로 충전 패드 위에 올려두어야 한다. 선이 없기는 하지만 진짜 무선이라고 하기에는 제약이 크다. 몇몇 업체에서 일정 거리 이상에서도 충전이 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은 있었지만 아직 이렇다 할 상용 제품은 찾아보기 어렵다.

이번에 소개할 ‘파이(Pi)’는 원뿔 형 충전기 주위에 전용 충전 케이스를 씌운 스마트폰, 태블릿을 가까이 두면 충전되는 제품이다. 아주 먼 거리는 아니지만 30cm 안쪽이라면 풀 스피드로 충전되고 최대 4대까지 동시에 풀 스피드로 충전할 수 있다. 물론 더 많은 기기도 충전할 수도 있고 조금 더 먼 거리에 두고 충전할 수도 있지만 속도는 조금 느려진다.

Qi 무선 충전 표준과 같은 자기 유도 방식을 사용하지만 원뿔형 충전 타워 주변에 자기장을 형성하고 유도할 수 있는 특수 빔 형성 알고리즘을 사용한다. 상용 제품으로는 처음 선보이는 비접촉식 무선 충전기라는 설명이다. 현재 최대 출력은 20와트로 제한되어 있지만 기술적으로는 더 출력을 올리는 것도 가능하고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까지 모두 충전하는 것도 가능하다. 일단은 독립 제품을 먼저 선보이고 판매하지만 타 업체들과 기술 공유도 적극적으로 유치하고 있다. 만약 스마트폰, 태블릿 제조사에서 이 기술을 내장하게 된다면 별도의 케이스를 씌우지 않아도 된다.

2018년 200달러(약 22만원) 이하의 가격으로 출시 예정이며 홈페이지에서 예약 주문을 받기 시작했다. 지금 예약하면 1대에 대해선 50달러(약 5만 6,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