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알렉사 탑재 스마트 글라스 개발 중
상태바
아마존, 알렉사 탑재 스마트 글라스 개발 중
  • by 황승환

아마존이 알렉사를 활용하는 웨어러블, 스마트홈 분야의 하드웨어로 눈길을 돌리고 본격 개발을 하고 있다. 파이낸셜 타임스의 19일(현지시각) 보도에 따르면 아마존 최초의 웨어러블 기기로 가상 음성 비서 알렉사를 탑재한 스마트 글라스를 개발 중에 있다고 한다. 일반 안경처럼 보이도록 설계되어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고 무선으로 스마트폰과 연결되며 골전도 오디오 방식으로 이어폰 없이 알렉사의 음성을 들을 수 있다고 한다. 아마존은 2014년 구글 글라스 프로젝트를 이끌었던 바박 파피츠(Babak Parviz)를 영입했는데 이때 이미 스마트 글래스를 만들려 한다는 소문이 돌기 시작했다.

스마트 글라스는 분명히 매력적인 웨어러블 기기이지만 상당히 어려운 분야다. 구글 글라스는 고가의 개발자 버전을 선보이며 많은 관심을 받았지만 일상적으로 착용하기에는 부담스러운 디자인, 카메라로 인한 개인 정보 침해 문제, 배터리 수명 등등 여러 가지 문제로 소비자 버전을 출시하지 못하고 사라졌다. 최근에서야 약간의 수정을 거쳐 의료, 산업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을 출시했다.

아마존이 준비하고 있는 또 다른 하드웨어는 스마트 보안 카메라다. 아마존 에코 스피커가 성공을 거두며 수천만 대가 판매됐고 다양한 시리즈로 출시됐다. 알렉사를 탑재하는 타 업체의 스마트 기기가 늘어나면서 본격적으로 알렉사, 에코 스피커를 중심으로 하는 스마트 홈 기기로 영역을 넓혀갈 태세다. 스마트 보안 카메라는 올해 상반기 선보인 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에코 쇼 스피커와 호환되며 영상을 볼 수 있고 다른 에코 스피커, 아마존 파이어 태블릿 등과도 연결될 것으로 예상된다.

위 두 가지 하드웨어는 아마존 내부의 비밀 하드웨어 개발팀 랩126(Lab126)이 담당하고 있으며 이르면 올해 말 안으로 출시될 수도 있다고 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