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3, 배송 일정 3개월 지연 발표
상태바
테슬라 모델3, 배송 일정 3개월 지연 발표
  • by 황승환

배터리팩 조립 라인 문제로 심각한 생산 병목 현상을 겪고 있는 테슬라 모델3의 배송 일정이 미뤄졌다. 테슬라는 2일(현지시각) 모델3 예약 고객에게 배송 지연에 대한 설명과 함께 미뤄진 일정에 대해 알렸다.

당초 모델3는 연말까지 주당 5,000대 생산을 장담했지만 어제 3분기 실적 발표에서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일부 조립 라인의 문제로 지연되고 있다는 내용을 밝혔다. 주당 5,000대 생산은 내년 1분기 말로 3개월 가량 지연될 것이라고 말했다.

- 테슬라, 모델 3 생산 지연 속 손실 증가, 주가 5% 하락

[아래쪽이 변경된 일정표(출처 : 일렉트렉)]

머스크는 올해 말까지 수천 대의 모델3를 생산하고 초기 예약 고객에게 인도할 것이라고 장담했지만 이 역시 미뤄지게 됐다. 원래 일정은 초기 예약자에게 10월부터 인도하는 것으로 되어 있었지만 바뀐 일정으로는 내년 1월부터 인도가 시작된다. 3분기 실적 발표에서 공개한 수치에 따르면 지금까지 인도된 모델3는 222대가 전부다.

현재 모델3는 장거리 배터리 모델(~75kWh)만 생산하고 있다. 기본 배터리 모델(~50kWh)은 2018년 초 생산 예정이었지만 2018년 중반으로 미뤄졌다. 듀얼 모터 전륜(All-Wheel) 구동 모델은 2018년 7월에서 10월로 미뤄졌다. 강력한 성능의 퍼포먼스(Performance)를 뜻하는 P 모델의 생산 일정도 당연히 미뤄질 듯하다. 머스크는 2018년 중반 P 모델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했지만 현재 상황으로는 2018년 후반이 될 듯하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