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30+구글 데이드림 뷰'… 달 착륙 꿈 이뤘다
상태바
'LG V30+구글 데이드림 뷰'… 달 착륙 꿈 이뤘다
  • by 이상우

47년 전 달 착륙에 실패한 우주 비행사가 가상현실 헤드셋을 통해 꿈을 이루는 영상이 공개됐다. 1973년 은퇴한 우주 비행사 '짐 러벨'은 달 착륙을 위해 우주를 비행하던 중 산소 탱크가 폭발하는 사고를 당하고도 승무원 전원이 기적적으로 생환했던 아폴로 13호의 선장이다. 당시 아폴로 13호의 긴박했던 상황은 톰 행크스 주연의 영화로도 제작된 바 있다.


LG전자는 LG V30를 이용한 VR(가상현실)를 통해 짐 러벨의 오랜 꿈을 이뤄줬다. 우주 탐사 역사에서 가장 유명한 명대사 중 하나인 "휴스턴, 문제가 생겼다(Houston, we have a problem)"로 시작되는 이번 영상에서 짐 러벨은 47년 전 경험하지 못했던 달 착륙 순간을 가상현실로 생생하게 체험한다. 짐 러벨은 "꿈을 꾸는 한 실패는 없다"는 메시지로 깊은 감동과 여운을 남긴다.

LG전자는 V30 고객 혜택에 구글 VR기기 '데이드림 뷰' 제공을 포함했다. 데이드림 뷰에 V30을 끼우고 안면에 착용하면 게임, 영상 등 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패브릭 소재의 데이드림 뷰는 무게가 가볍고, 장시간 착용해도 무리가 없다. V30은 LG전자 스마트폰 중 데이드림 뷰를 지원하는 첫 제품이다.

6인치 이상 대화면 스마트폰 중 158g으로 가장 가벼운 LG V30은 퀄컴 스냅드래곤 835와 내부 열을 빠르게 배출하는 설계, 뛰어난 명암비의 올레드 풀비전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VR 콘텐츠에 최적화됐다. LG전자는 다음 달 25일까지 LG V30를 구매한 수험생 5,000명에게 구글 데이드림 뷰를 증정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