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나치게 고성능" 웨어러블 VR 'HP 오멘X 콤팩트 VR 백팩'
상태바
"지나치게 고성능" 웨어러블 VR 'HP 오멘X 콤팩트 VR 백팩'
  • by 이상우
HP가 새로운 웨어러블 VR 시스템을 추가하며 게이밍 브랜드 오멘 시리즈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게임 콘솔 디자인의 이 강력한 배터리 내장형 데스크톱 PC는 책가방 형태로 어깨에 메면 고성능 가상현실을 경험할 수 있는 웨어러블 가상현실(VR) 게임기가 된다. 이 제품의 유일한 단점은 가격이다. 윈도우MR 헤드셋이 포함된 전체 패키지 가격은 3,500달러(약 370만 원)을 훌쩍 넘는다.

HP 오멘 시리즈의 새 라인업 '오멘X 콤팩트 데스크톱'은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휴대성이 강점이다. 경쟁 대상의 델 에일리언웨어와 레이저의 인기 게이밍 노트북보다 가벼운 2.5kg 가량의 이 제품은 오멘15, 오멘X 시리즈의 블랙과 레드 투톤 컬러의 강렬한 디자인 철학을 공유한다. 

오멘X 콤팩트 데스크톱은 충전 기능의 독에 거치되는 구조다. 선이 없는 아주 심플한 연결성의 독 전면에는 2개의 USB 3.0 단자와 USB 타입C 단자가 있고 후면에도 3개의 USB 단자와 이더넷, 디스플레이포트 또 HDMI 단자가 있다. 웨어러블 VR 시스템으로 쓰기 위한 내장 배터리 충전 단자도 있다. 오멘X 콤팩트 데스크톱 자체 확장성도 충실하다. 상단에 2개의 USB 단자와 USB 타입C, HDMI, 미니디스플레이포트, 헤드폰 책이 있으며 HTC 바이브 헤드셋용 전원 단자가 있다.

노트북 구조의 내부에는 인텔 코어 i7-7820HK CPU를 포함한 엔비디아 GTX 1080 GPU(GDDR5 8GB)와 16GB DDR4 메인 메모리 또 1TB SSD로 구성된다. 몰입감 넘치는 게임을 즐기기 충분한 하드웨어다. 벤치마크 프로그램 PC마크 7에서 나온 7,040점은 에이수스 ROG 제피로스(2.8GHz i7-7700HQ, GTX 1080)을 1,000점 이상 앞서는 결과다.

블랙 컬러의 HP MR(Mixed Reality) 헤드셋은 여타 윈도우VR 헤드셋과 사실상 동일하다. 다만 상대적으로 가볍고, 가장 중요한 착용과 분리가 쉽다고 엔가젯은 평가한다. 전면이 용접 헬멧처럼 위로 젖혀지며 컨트롤러 위치를 확인할 때 헤드셋 전부 벗을 필요 없이 전면 화면부를 들어 올리면 된다. 균형이 잘 잡혀 있어서 쉽게 머리 위에 놓을 수 있고, 뒤쪽 헤드밴드 조절 휠을 이용해 부드럽게 고정할 수 있다. 90Hz 주사율에서 1,440x1,440 해상도를 지원하고 긴 케이블은 데스크톱PC 연결에 유용하다. 예상대로 2개의 혼합 현실 컨트롤러가 포함된다. 공간 추적을 위한 센서 링과 스틱, 트랙패드가 있다.

윈도우MR 헤드셋과 배터리 내장형의 강력한 데스크톱PC '오멘X 콤팩트 데스크톱' 조합의 이 웨어러블 VR 시스템은 공간 제약 없는 가상현실을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어깨에 무리를 주지 않게 설계된 스트랩이 달린 오멘X 콤팩트 데스크톱 수납용 플라스틱 구조물이 제공된다.

HP 오멘X 콤팩트 VR 백팩은 오는 27일 국내에 정식 소개될 예정이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