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앤올룹슨 새로운 TV, 베오비전 이클립스 출시
상태바
뱅앤올룹슨 새로운 TV, 베오비전 이클립스 출시
  • by 김정철
비트코인 신흥 갑부들을 위해 뱅앤올룹슨이 새로운 TV를 출시했다. 13일 국내 출시한 '베오비전 이클립스(BeoVision Eclipse)'는 베오비전 아방트 이후에 3년 만에 내놓은 새로운 TV이며 뱅앤올룹슨 최초의 OLED TV다.


음향전문 기업답게 TV와 사운드 시스템을 통합한 점이 특징이다. 베오비전 이클립스의 화면 아래에는 사운드바처럼 긴 스피커 '사운드 센터'가 위치해 있다. 이 스피커에는 6개의 스피커 드라이버와 450W 출력의 6개의 앰프가 내장되어 파워풀한 음향을 들려준다. 만약 TV 옆에 추가 스피커를 연결할 경우는 사운드 센터를 센터 스피커로 사용하여 2.1채널 홈시어터 구성도 가능하다. 실제 발표회장에서 들은 이클립스의 음향은 일반 사운드바와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고음질, 고출력의 파워풀한 음악을 들려주었다. 영화 감상 뿐 아니라 음악 감상에도 충분할 정도다.


디자인은 톨슨 벨루어(Torsten Valuer)가 맡았다. TV패널 아래에 사운드 센터가 위치하고 사운드 센터 아래에 디스플레이와 유사한 재질로 유리 패널을 확장해 TV 화면이 확장된 듯한 느낌을 주었다. 사운드 센터 커버는 컬러 패브릭이나 알루미늄을 선택할 수 있는데 실제 디스플레이된 모습 중에는 '퍼플 하트'(사진상에서 가운데 위치한 제품) 컬러 패브릭이 잘 어울렸다.


스탠드는 전작인 베오비전 아방트에서 선보인 전동 플로어 스탠드 적용이 가능하다. 30kg 무게의 묵직한 스탠드는 전원을 껐을 때는 디스플레이를 뒤쪽으로 이동시키고, 전원을 켜면 서서히 앞쪽으로 이동시키는데 소음이 없고 상당히 우아하게 움직여 감성적인 만족도를 극대화한다. 사실 TV보다 더 탐나는 옵션이다.

뱅앤올룹슨 TV의 단점이었던 스마트 기능도 보강됐다. LG전자가 개발한 웹 OS 3.5플랫폼이 탑재되면서 넷플릭스와 아마존, 유튜브 같은 콘텐츠 활용이 원활해 졌다. LG는 이 밖에도 4K OLED 패널과 4K 영상 처리 기술도 제공했다. 사실상 LG 최고급 TV 기술과 뱅앤올룹슨 사운드의 만남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화면 사이즈는 65인치와 55인치 두 가지로 국내 출시 가격은 2,390만원, 1,790만원이다. 비슷한 패널을 사용한 LG 올레드 TV 65인치의 가격은 1400만원대다. 참고로 베오비전 이클립스의 미국 출시가는 65인치, 55인치가 각각 15,990달러(약 1,800만원), 10,990달러(약 1,230만원)로 한국 출시가가 다소 비싸다. 다만 해외에는 전동 플로어 스탠드가 별매지만 국내는 스탠드 가격이 포함되어 있고 인스톨 서비스가 추가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김정철
김정철 jc@thegear.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