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0도 VR 영상 편집" 애플, 파이널 컷 프로 10.4 공개
상태바
"360도 VR 영상 편집" 애플, 파이널 컷 프로 10.4 공개
  • by 이상우
애플이 강력한 디스플레이 일체형 아이맥 프로 출시에 맞춰 자사 영상 편집 앱 '파이널 컷 프로 X(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파이널 컷 프로 10.4는 360도 VR 영상 편집과 고급 색보정 툴과 HDR 영상 지원 등 고화질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 기능을 포함한다.

아이맥 프로의 성능과 기능을 충분히 활용하는 새로워진 파이널 컷 프로 사용자는 처음으로 맥에서 8K 영상을 편집할 수 있다. 파이널 컷 프로와 사용되는 모션(Motion)과 컴프레서(Compressor) 또한 360도 VR 영상 제작이 지원된다.

새 파이널 컷 프로는 360도 영상을 가져오고, 편집, 제공되는 기능을 통해 가상현실(VR) 콘텐츠를 만들 수 있고 또 스팀VR과 연결된 HTC바이브 헤드셋에서 실시간 프로젝트 감상도 지원된다. 2D나 3D로 360도 타이틀을 추가할 수 있고, 블러, 글로우, 여타의 몰입 효과도 적용할 수 있다. 비주얼 컨트롤을 사용해 수평선을 바로 잡거나 정방형 영상에서 카메라 장비를 제거할 수 있다. 표준형 사진과 영상 역시 VR 프로젝트에 추가 가능하고 360도 영상은 유튜브, 페이스북, 비메오에 바로 공유된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전문가급 색보정 툴도 포함된다. 컬러 휠에는 색상, 채도, 밝기를 조정하는 컨트롤이 추가됐다. 컬러 커브는 특정 색상 영역을 타겟으로 하는 다수의 제어점을 통해 정밀한 색상 조정이 가능하고 아이드로퍼는 사용자가 특정 색상을 샘플로 정하면서 수동 화이트 밸런스를 적용할 수 있게 해준다.

HDR 포맷을 지원하는 새 파이널 컷 프로는 확장된 범위의 밝기 수준에 접근하는 현실적인 이미지를 제공한다. 최대 10,000니트 밝기 수준에서 AJA와 블랙매직의 I/O 장치를 활용해 HDR 모니터에 영상을 출력할 수 있다.

기존 사용자는 오늘부터 파이널 컷 프로 10.4 무료 업데이트가 제공된다. 신규 사용자는 맥 앱스토어에서 299.99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모션5.4와 컴프레셔4.4 또한 기존 사용자는 무료 업데이트되고 신규 사용자는 49.99달러에 각각 맥 앱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 교육 목적의 사용자는 199.99달러짜리 교육용 프로 앱번들을 이용할 수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