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과 호환되는 무선충전패드 겸용 보조배터리 '노케이블'
상태바
아이폰X과 호환되는 무선충전패드 겸용 보조배터리 '노케이블'
  • by 이상우
애플 아이폰8 시리즈, 아이폰X(텐)과 함께 치(Qi) 표준에 맞는 무선 충전 액세서리가 등장했다. 아이폰 최초로 무선 충전 기능이 지원되는 두 종류의 아이폰에 가장 최적화된 무선 충전 패드는 '에어파워'라는 애플이 만든 제품이다. 애플워치 시리즈3, 에어팟, 아이폰을 포함 최대 3대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이 제품은 그러나 2018년 봄에야 출시될 예정이다.당장 무선 충전 패드가 필요해 에어파워가 나올 때까지 기다리기 힘들다면 인디고고에 등록된 '노케이블(NOCABLE)'을 추천한다. 노케이블은 동시에 무선, 유선으로 두 대의 스마트폰 충전이 되도록 설계된 작고 네모난 보조 배터리다.

치 규격의 이 무선 충전 패드는 8,000밀리 암페어 배터리를 내장해 스마트폰에 최대 5와트의 전력을 공급한다. 제품 위에 올려놓으면 충전이 되는 무선 충전 기능은 아이폰8의 경우 3시간, 아이폰8 플러스와 아이폰X, 갤럭시 노트8은 4시간이면 충전이 완료된다. 유선은 더 빠르다. 아이폰6·7·8은 1시간 30분이면 끝나고 아이폰X, 아이폰7·8 플러스, 갤럭시 노트8은 30분 보탠 2시간이 걸린다. 충전 가능한 횟수는 아이폰8 기준 2회, 아이폰X과 아이폰8 플러스, 갤럭시 노트8은 1.5회다.

노케이블은 길고 복잡한 케이블이 필요 없는 그냥 스마트폰을 위에 올려두면 곧 인식하고 충전이 시작된다. 치 표준은 유도 무선 충전과 공진 무선 충전을 모두 지원해 활성화된 모바일 기기를 충전 패드에서 최대 4cm 떨어진 곳에 두어도 전력을 공급받을 수 있다. 꼭 전력을 받을 정확한 지점에 기기를 둘 필요가 없고, 패드 주변에 느슨하게 기기를 배치해도 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제품 상단 LCD 디스플레이는 배터리 잔량과 필요한 충전 시간을 알려준다. 노케이블은 커플 팩 기준 58달러로 인디고고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다. 내년 1월 배송이 시작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