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큐'의 지향점은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사용자를 실질적으로 배려한다'다. '당신을 생각한다'는 의미의 '씽크 유(Think You)'와 '행동한다'를 연상시키는 '큐(Q)'가 결합됐다.
LG전자는 씽큐를 통해 가전을 중심으로 LG만의 차별화된 인공지능 이미지를 구축할 계획이다. ▲무선인터넷을 통해 서로 대화하고 ▲오픈 플랫폼으로 세상의 모든 지식을 활용하고 ▲딥 러닝 기반으로 스스로 학습해 똑똑해지는 LG 인공지능 가전 및 서비스를 아우른다. 가장 일상에서 많이 접하는 가전 제품과 서비스에서 삶에 최적화된 통합적인 인공지능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다.
향후 씽큐는 LG전자의 독자 인공지능 기술 '딥씽큐(DeepThinQ)'를 비롯해 다양한 외부 인공지능 기술을 탑재한 LG전자의 제품과 서비스에 적용된다. 인공지능 기술을 탑재한 제품에는 제품명 앞에 '씽큐'가 붙는다. 디오스, 트롬, 휘센 등 브랜드의 경우, 브랜드 뒤에 '씽큐'를 붙여 인공지능 플랫폼 탑재 제품임을 알린다. 예를 들면 인공지능 에어컨은 'LG 휘센 씽큐 에어컨'이고 인공지능 세탁기는 'LG 트롬 씽큐 세탁기'가 된다.
LG전자는 내달 초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가전박람회 'CES 2018'에서 '씽큐' 존을 별도로 구성해 인공지능 브랜드를 알리는 데 대대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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