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상륙' 서피스 랩탑… 전통 스타일의 MS 노트북
상태바
'한국 상륙' 서피스 랩탑… 전통 스타일의 MS 노트북
  • by 이상우

마이크로소프트(MS) '서피스 랩탑' 국내 판매가 오늘 시작됐다. '투인원'이라는 오래전 아이디어가 마침내 대중화되는데 큰 역할을 한 '서피스 프로'의 독특함이 전통 노트북 스타일로 구현됐다는 평가다. 미국 타임지는 '2017년 올해의 10대 전자기기' 3위로 선정하며 "마이크로소프트가 최초로 시장에 내놓는 노트북이 진정한 승자로 발돋움했다."고 적었다.

국내 출시 모델은 플래티넘 색상으로 윈도우10 S 운영체제와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된다. 인텔 코어 i5 및 i7 프로세서에서 선택할 수 있고, 최대 14.5 시간 지속 되는 배터리와 1.25kg 무게는 장시간 외부 작업에 적합하다.

서피스 프로처럼 분리형 디스플레이는 아니다. 13.5인치 픽셀센스 화면은 손가락 터치에 반응하고 윈도우 잉킹 기능도 지원된다. 손가락과 스타일러스 펜 터치에서 화면을 보호하기 위해 코닝 고릴라 글래스 3가 적용됐다. 서피스 펜과 서피스 다이얼은 따로 구입해야 한다. 스포츠카 내장재로 쓰이는 최고급 알칸타라 소재를 사용한 시그니처 키보드는 빠른 반응속도의 키보드, 큼직한 트랙패드 또 부드러운 팜레스트가 특징이다.  

서피스 랩탑은 윈도우10의 파생 운영체제인 윈도우10 S가 설치돼 있다. 사용자가 필요한 앱은 윈도웁10 S 전용 스토어에서 내려받아 설치해야 한다. 스토어내 앱은 마이크로소프트 보안 인증을 통과했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기존 윈도우10 운영체제에 익숙한 사용자는 윈도우 스토어에서 무료로 윈도우10 프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CPU와 메모리, 저장공간 구성에 따른 총 5가지 모델의 서피스 랩탑은 하이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일렉트로마트 매장이나 오픈마켓에서 판매된다. i5/8GB/256 모델이 125만 원, i7/16GB/1TB 구성의 최상위 모델 가격은 337만 원이다. 블랙, 플래티넘, 버건디, 코발트 블루 4가지 색상의 서피스 펜은 129,000원이고 서피스 아크 마우스는 99,000원에 옵션 판매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