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냅드래곤845의 기대되는 신기능 ‘브로드캐스트 오디오’
상태바
스냅드래곤845의 기대되는 신기능 ‘브로드캐스트 오디오’
  • by 황승환

퀄컴 스냅드래곤845 프로세서에 새로운 기능 ‘브로드캐스트 오디오(Broadcast Audio)’가 들어간다. 여러 대의 블루투스 스피커, 이어폰에서 지연 없이 거의 완벽하게 동기화된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 기능이라고 21일(현지시각) 보도자료를 통해 공개했다.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는 블루투스 기기 페어링을 단순화해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블루투스 신호 도달 범위 내 수 많은 기기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고 한다. 자동 재전송, 패킷 손실 방지 기술로 거의 완벽한 동기화로 같은 소리를 들을 수 있으며 몰래 엿듣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암호화 기술도 적용됐다는 설명이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집안 여러 곳에 블루투스 스피커를 두고 같은 음악을 들을 수 있으니 스피커를 들고 움직이지 않아도 된다. 불편하게 이어폰을 한쪽씩 나눠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여러 대의 블루투스 기기를 연동하는 것은 이미 오래전 등장한 기술이지만 지금까지는 대부분 같은 제조사, 동일 블루투스 스피커에서 지원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스냅드래곤845의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는 제조사, 기기와 상관없이 연동이 가능하게 된다.

아쉽게도 구형 블루투스 기기는 지원하지 않는다. 이 기능은 스냅드래곤 845와 퀄컴 블루투스 오디오 시스템 온 칩(SoC)를 탑재한 제품을 지원한다. 이미 내장된 채 판매 중인 제품은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브로드캐스트 오디오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