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프리미엄 인공지능 스피커 올 하반기 출시
상태바
삼성, 프리미엄 인공지능 스피커 올 하반기 출시
  • by 황승환

삼성이 올 하반기 가상 음성 비서 빅스비를 탑재한 프리미엄 인공지능 스피커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사장)이25일(현지시각) 갤럭시 S9 발표 후 월스트리트저널과 인터뷰에서 밝혔다.

아마존, 구글, 애플, 샤오미 등 주요 업체가 이미 인공지능 스피커를 판매하면서 삼성의 진입 시기 여부가 관심을 모아 왔다. 지난해 말 블룸버그가 2018년 상반기 중으로 삼성이 인공지능 스피커를 출시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는 보도를 하며 구체화되기 시작했다.

삼성은 프리미엄 모델을 준비하고 있다. 고동진 사장은 “첫 번째 모델을 소개할 때 삼성이 저렴한 모델을 선보였다는 인상을 주고 싶지 않다. 우리는 프리미엄에 더 초점을 두고 있다.”라고 말했다. 아마존, 구글이 저렴한 모델로 시장을 넓힌 것과 달리 삼성은 애플 홈팟과 같은 프리미엄 제품으로 진출을 노리고 있다. 당연히 삼성이 인수한 하마 카돈 산하의 오디오 브랜드 기술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 인공지능 스피커에는 빅스비 2.0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갤럭시 S8과 함께 발표한 빅스비 1.0은 주요 기능 누락, 출시 지연 등의 문제로 성급했다는 비난을 받기도 했다. 빅스비 2.0은 조금 더 많은 준비를 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퍼블릭 베타 신청을 받아 현재 800개 업체가 함께 테스트 중에 있다고 한다. 올가을 갤럭시 노트9과 함께 빅스비 2.0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고 적극 활용할 수 있는 것에 중점을 두고 개발 중이며 여러 명이 이야기할 때 인식하는 기능도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이런 내용을 종합해 보면 올가을 갤럭시 노트9, 프리미엄 인공지능 스피커, 빅스비 2.0이 함께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