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면 방해" 코골이 소음 차단하는 스마트 이어폰
상태바
"숙면 방해" 코골이 소음 차단하는 스마트 이어폰
  • by 이상우

코골이는 커다란 소음 때문에 함께 잠을 자는 다른 사람의 숙면을 방해하는 요소로 꼽힌다. 최근 영국 런던에서 열린 웨어러블 테크놀로지 쇼 2018에서 공개된 '콰이어트온 슬립(QuietOn Sleep)'은 수면을 방해하는 코골이 소음을 줄이는 스마트 이어폰이다. 노키아 출신들이 개발한 이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인디고고에서 목표액(5만 달러)의 3배를 훌쩍 넘어선 18만 달러(약 1억 9,000만 원)을 유치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핀란드 소재 기업 콰이어트온이 개발한 쿼이어트온 슬립은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지원돼 숙면을 방해하는 낮은 대역의 소음을 감소시킨다. 연인, 가족의 코골이 소음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는 큰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콰이어트온은 전에도 비행기 내 소음을 줄여 숙면을 돕는 이어폰을 출시한 바 있다.

노키아 오디오 부분 출신 엔지니어들은 콰이어트온 슬립 디자인에서 특히 착용감을 중요하게 고려했다. 잠을 잘 때 착용하는 이어폰이기 때문에 너무 크면 뒤척일 때 아프고 빠지기 마련이므로 귀에 가장 잘 맞는 크기, 편안한 착용감을 최우선적인 목표로 삼았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코골이 소음을 완화하는데 한정돼 있다는 점도 독특하다. 착용 상태에서 상대방과 대화를 할 수 있다. 쿼이어트온 슬립은 1회 충전으로 20시간 연속 작동되며, 충전 기능이 있는 전용 케이스가 제공된다. 239달러의 콰이어트온 슬립은 현재 인디고고에서 109달러에 신청할 수 있다. 3월 15일 현재 1,500여 명이 신청했다. 10월부터 배송이 시작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