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올린 게시물, 공유한 콘텐츠, 친구 추가 신청 등 활동 내용을 확인하고, 원치 않는 내용을 삭제할 수 있고 게시물과 프로필에 공개 되는 정보와 범위를 선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내 뉴스피드에 표시되는 광고도 직접 관리할 수 있다. 또 페이스북과 공유하는 사용자 정보를 검토 관리하는 '내 정보 확인(Access Your Information)' 기능이 추가된다. 자신이 올린 게시글, 반응, 댓글 그리고 페이스북에서 검색한 내용 등의 정보를 관리할 수 있고 공개를 원치 않는 게시글, 프로필 정보는 삭제할 수 있다.[2500만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던 잡지 '플레이보이'도 28일 회사의 모든 페이스북 페이지를 삭제했다. ]이용자 유출을 막기 위해 부랴부랴 마련된 이 대책이 얼마나 효과적인 대책이 될지 의문이다. 이용자 정보가 대량으로 유출되면서 페이스북 계정을 탈퇴한 뒤 이를 인증하는 '#DeleteFacebook' 해시태그 운동이 확산되고 있다. 브라이언 액튼 왓츠앱 공동 창업자가 20일 자신의 트위터에 "시간이 됐다. 페이스북을 삭제하라(#deletefacebook)"는 글을 올렸고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바로 자사 페이스북 페이지를 삭제한 일이 대표적이다. 인터넷 브라우저 '파이어폭스'를 만든 '모질라'와 스피커 제조사 '소노스' 등은 페이스북 광고를 중단했다. 또 실리콘밸리에 근무하고 있는 26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페이스북을 탈퇴할 계획이 있는가' 물음에 31%가 그렇다고 답한 것으로 조사됐다. 마이크로소프트 재직자가 50%로 가장 높았고, 스냅(46%), 우버(40%), 구글(38%), 아마존(34%)이 뒤를 이었다.한편 페이스북은 이번 새 메뉴를 영문 버전에 먼저 적용한 뒤 다른 언어 버전으로 적용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국어 앱의 적용 시기는 미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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