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암호 화폐 채굴 관련 크롬 확장 프로그램 금지
상태바
구글, 암호 화폐 채굴 관련 크롬 확장 프로그램 금지
  • by 황승환

구글이 암호 화폐를 채굴하거나 채굴 코드가 삽입된 크롬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을 금지한다고 2일(현지시각)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발표했다.

그동안 구글은 암호 화폐 전용 확장 프로그램의 경우 충분한 정보를 개발사에게 제공받고 검증한 후 허용해 왔지만 신청한 암호 화폐 채굴 관련 확장 프로그램 중 90%가 정책에 맞지 않아 승인 거부 되거나 삭제됐다고 밝혔다.

[CPU 과다 사용을 보여주는 그래프 (출처 : 구글 블로그)]

암호 화폐 채굴은 엄청난 컴퓨팅 자원이 필요한데 최근 암호 화폐 광풍이 불면서 정상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척하며 몰래 암호 화폐 채굴 코드를 삽입한 확장 프로그램이 증가하면서 사용자의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암호 화폐 채굴 코드가 삽입된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PC 속도 저하, 발열, 전력 과다 사용 등으로 사용자에게 피해를 주게 된다. 이런 피해를 확실히 막기 위해 구글이 암호 화폐 채굴 관련 확장 프로그램을 전면 금지하기로 한 것이다.

구글은 새로운 암호 화폐 채굴 확장 프로그램을 승인하지 않을 것이며 기존 등록된 확장 프로그램도 6월 말까지 모두 제거한다는 계획이다. 채굴이 아닌 암호 화폐 시세 확인, 암호 화폐 전자 지갑과 같은 채굴 이외 목적의 암호 화폐 관련 확장 프로그램은 계속 허용된다.

구글은 오는 6월부터 암호 화폐 관련 광고를 전면 금지하는 정책을 지난 3월 발표했다. 이번 조치는 이것과 이어지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