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하이퍼레저 프로젝트 공동 후원.."블록체인 프로그래밍 간소화에 적용"
상태바
인텔, 하이퍼레저 프로젝트 공동 후원.."블록체인 프로그래밍 간소화에 적용"
  • by 최한기

인텔이 하이퍼레저의 새로운 블록체인 프로그래밍 프로젝트를 공동 후원한다고 최근 현지언론들이 보도했다.

설명에 따르면 하이퍼레저트랜잭트(Hyperledger Transact)는 스마트 컨트랙트 실행을 위한 표준 인터페이스 또는 소프트웨어 공유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이는 블록체인 네트워크 호환성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툴이다.


인텔 블록체인 프로그램 부문을 총괄하는 마이클 리드(Michael Reed)는 "분산원장기술 솔루션이 인텔의 CPU 및 프로세서에서 적절히 동작하도록 하는 것이 블록체인 개발의 목표"라고 말했다.


총괄은 또 "트랜잭트가 블록체인 프로그래밍을 위한 일반적인 방안을 제시할 것이며, 광범위한 거래 레이어라고 할 수 있다. 블록체인을 프로그래밍하려면 프로그램 환경을 설정하기만 하면 된다. 예를 들어 솔리디티와 해당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이더리움 가상머신에서 구동하는 컨트랙트를 만들 수 있다"고 덧붙였다.


총괄은 인텔이 이더리움기업연합 컨소시엄과 같이 블록체인 개발자를 위한 조건 및 표준을 확립하기 위한 작업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