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크라우드펀딩] 스마트폰 충전기 크기의 초소형 NAS
상태바
[오늘의 크라우드펀딩] 스마트폰 충전기 크기의 초소형 NAS
  • by 황승환

최근 가장 핫한 단어를 꼽으라고 한다면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을 빼놓을 수 없죠. IoT라는 트랜드와 꼭 맞는 스마트플러그 ‘넥스트 드라이브 플러그(NextDrive Plug)’가 오늘의 크라우드펀딩 주인공입니다.


 디자인은 마치 스마트폰 충전 어댑터처럼 보이는데요. 연결만 하면 다양한 기기를 무선 제품으로 바꿔주는 신기한 아이템입니다.


일단 벽에 있는 콘센트에 '넥스트 드라이브 플러그'를 꼽고 외부기기를 USB 포트에 연결합니다. USB, 외장하드를 연결하면 전용 앱을 통해 저장되어 있는 동영상, 음악, 사진을 불러와 볼 수 있는 미니 NAS 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일 공유를 위한 외부 링크도 지원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 동영상을 백업하는 개인 클라우드 스토리지로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매달 구글, 애플에게 돈을 내지 않아도 된다는 거죠. 중간 서버를 거치지 않고 바로 저장되기 때문에 정보 유출 위험도 없습니다. 제작자 말로는 은행 수준의 암호화 매칭 방식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와이파이를 내장하고 있어 신호가 없는 곳에서도 직접 스마트폰과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어 집에서만 사용한다면 공유기 없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작은 집에 살고 있을 경우에만 해당되겠죠. 
구형 웹캠을 연결하면 외부에서도 집 안을 볼 수 있는 무선 웹캠으로 바뀌고 음악 CD를 연결해 놓으면 자동으로 mp3 파일로 변환해 스마트폰에 감상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스마트폰 충전기 같이 생겼다고 했는데요. 충전도 됩니다. 5V 2.1A의 출력으로 아이패드까지 거뜬히 충전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에 설치된 공유기의 와이파이 신호를 증폭시켜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작은 사이즈에 생각보다 많은 기능을 담고 있습니다.
iOS 7.0이상, 안드로이드 4.0이상 모바일 기기를 지원하고 애플TV, 크롬케스트, 윈도우, 맥 기기에서도 웹 브라우저로 접속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본체 69달러(약 8만원), 본체+웹캠 패키지 79달러(약 9만2,000원)로 저렴한 편입니다. 올해 10월 출시됩니다.  



indiegogo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