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첫 원형 스마트워치 '기어 S2' 시리즈 발표
상태바
삼성 첫 원형 스마트워치 '기어 S2' 시리즈 발표
  • by 황승환



삼성의 첫 원형 스마트워치 기어 S2 시리즈가 9월 1일 공식 보도자료와 함께 공개됐습니다. 
공개된 제품은 세 가지입니다. 기어 S2(SM-R720), 기어 S2 3G(Sm-R730), 기어 S2 클래식(SM-R732)입니다. 애플 보다 하나 더 내놨습니다. 역시 근성의 삼성답습니다. 
비슷한 듯 다른 세 모델의 공통 사양을 먼저 살펴보죠.
 


우선 1.2인치 360 x 360 AMOLED 디스플레이입니다. 정확한 원형입니다. 하드웨어 스펙은 1GHz 듀얼 코어 엑시노스 프로세서, 512MB 램, 4GB 저장 공간을 제공합니다.
NFC, 블루투스 4.1,가속 센서, 자이로스코프, 심박 센서, 조도 센서, 기압센서 등의 다양한 센서를 갖췄습니다.
여기에 IP68 등급 방수, 무선 충전, 250mAh 배터리(3G 모델 300mAh) 등은 공통 사양입니다. 


 
기어 S2 시리즈가 다른 스마트워치와 구분되는 가장 큰 차이점은 베젤링 컨트롤 방식입니다. 시계의 베젤을 돌려서 조작이 가능합니다. 시계로 따지면 애플의 디지털 크라운만큼이나 익숙한 인터페이스입니다. 
측면에는 홈버튼과 백버튼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NFC를 탑재하고 있어 삼성 페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2~3일 가량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어 S2 3G 모델이 다른 제품보다 약간 두껍고 무겁습니다. 유일하게 SIM 카드를 넣고 독립적으로 통신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했기 때문일 겁니다. 배터리도 다른 제품보다 약간 용량이 큽니다.



기어 S2 클래식은 조금 더 기존 시계와 비슷한 디자인인데요. 베젤링에 홈을 팠고 블랙 색상의 본체와 가죽 밴드가 제법 클래식 시계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 발표는 보도 자료와 공식 페이지를 오픈한 것으로 더 많은 정보는 9월 3일 베를린 IFA 박람회에서 공개하게 됩니다.
가격과 정확한 출시일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타이젠 OS라고 말씀드렸었던가요? 네. 타이젠 OS를 채택했습니다. 
 


@관련링크

- 기어 S2 공식 페이지

- 기어 S2, 기어 S2 3G, 기어 S2 클래식 사양 비교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