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리뷰] 홈쇼핑에서 유명한 웰릭스 음식물쓰레기 처리기

이승재 | 기사입력 2019/07/29 [08:37]

[뉴스리뷰] 홈쇼핑에서 유명한 웰릭스 음식물쓰레기 처리기

이승재 | 입력 : 2019/07/29 [08:37]

▲ 음식물쓰레기     © The GEAR

더기어TV 뉴스리뷰 시간입니다.

장마철을 맞아 날씨가 고온 다습해지면서 불쾌지수도 많이 오르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가정에서 발생하는 각종음식물쓰레기로 인해 머리 아프신분들이 많을텐데요


이에 지자체별로 음식물쓰레기를 포집하는 기계를 사용케 하는 곳도 있고 집집마다 음식물쓰레기 처리기계를 권장하기도 합니다.


요즘은 예전보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음식물처리기가 발전된 상태로 출시됐습니다.

정부 법령이 없었을 당시 가장 흔하게 사용되던 것이 음식물을 칼날로 갈아서 바로 하수처리하던 방식 이었는데 법이 제정되고 당시 사용하던 것이 불법이어서 요즘은 음식물을 간 후 미생물로 처리하는 방식을 흔히들 사용한다고 합니다.

 

최근 홈쇼핑 등에서 가장 활발히 판매되는 제품이 트로트가수 홍진영이 전속모델로 활동하는 웰릭스렌탈(주)의 웰릭스음식물쓰레기처리기이라는 제품입니다.

▲ 웰릭스음식물쓰레기처리기 장착 모습     © 웰릭스렌탈 홈피


웰릭스렌탈은 환경가전을 비롯해 주방가전, 생활가전, 뷰티 및 건강, 가구 및 침대, 그리고 중고제품과 리퍼제품을 렌탈하는 회사로 알려져 있죠.

그러면 지금부터 웰렉스음식물처리기의 장·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장점은 음식물쓰레기봉투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일회용음식물쓰레기봉투를 구입해 위생장갑까지 끼고 나가서 버려야 했던 단점이 해소된 건데요.


제품이 싱크대 하단에 설치돼 문을 닫으면 전혀 보이지 않으며 음식물쓰레기가 발생하면 싱크홀 안쪽으로 밀어 넣어 발로 페달을 눌러주면 맷돌방식의 분쇄기가 잘게 분쇄해 미생물통으로 보내는 것도 장점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초기비용이 전혀 발생하지 않으며 원스톱 시스템으로 별도 관리가 필요 없으며 잔여물이나 찌꺼기를 치울 필요가 없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힙니다. 물론 렌탈 기간동안 AS가 보장됩니다.


이번엔 제품의 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 음식물쓰레기 처리모습     © The GEAR


웰릭스렌탈 음식물처리기는 CJ홈쇼핑을 비롯해 GS홈쇼핑, 현대홈쇼핑, 롯데, 신세계 홈쇼핑 등 국내 굴지의 대기업 홈쇼핑에서 방송이 안된 곳이 없을 만큼 열혈 판매 중입니다.


각종 방송에서 광고를 하고 있으니 음식물처리기 렌탈 제품으로는 탑을 달릴 수밖에 없겠는데요.


가장 큰 단점으로 꼽히는 것은 사용 시 소음이 크다는 것입니다.

멧돌방식을 사용 음식물을 잘게 하다 보니 부가적으로 모터가 장착되는데 1차적으로 배수구에서 갈린 후 2차 처리기에서 정화 후 하수도로 배출되는 시스템입니다.


1차 소음은 믹서기 가는 정도의 소음이지만 2차 처리기에서 나는 소음은 세탁기 사용시에 들리는 소음과 유사합니다. 세탁기는 베란다에서 주로 돌리지만 이 제품은 주방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비교적 크게 들린다는 거죠.

1차 처리기에서는 시간이 잠깐이지만 2차 처리기는 2시간 정도 돌아가기 때문에 예민한 사람은 귀에 거슬리는 수준이라는 것이 사용자들의 평입니다.


또한 홈쇼핑에서 호스트들이 판매 시하는 멘트에서는 음식물쓰레기가 발생하면 쌓아두지 않고 그때그때 바로 처리한다고 하는데 말 그대로 음식물쓰레기가 생길 때 마다 버튼을 눌러 처리한다면 2차 처리기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하루종일 들어야 하는 고통도 유발된다는 겁니다.


음식물쓰레기를 모아두는 것이 싫어서 구매를 했는데 소음때문에 사용하지 못한다면 구매한 목적이 사라지는 셈이 되겠죠.

또다른 단점은 음식물이 갈릴 때 살짝 튀고 물이 잘 안빠지는 현상이 발생한다는 겁니다.


방송에서 보면 많은양을 넣고 갈 경우 튈 수 있으니 누르고 막을 수 있는 봉을 주는데 실제 사용해 보면 적은양을 사용할 때에도 튄다는 것입니다.


사용자들은 적은양이든 많은 양이든 막고 버튼을 눌러야 튀지 않는다고 조언합니다. 봉을 막지 않으면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양의 음식물쓰레기가 튄다고도 하네요.


끓는 물이나 락스를 배수구에 부을 수 없다는 것도 단점으로 꼽힙니다. 그 이유는 미생물이 죽으면 처리가 힘들기 때문인데요.


대부분의 주부들은 싱크대에 묻은 물얼룩을 등을 지울 때 구연산을 뿌리고 끓는 물을 뿌려서 소독을 하는데 끓는 물을 사용하거나 락스를 사용하면 미생물이 죽으면 처리가 안돼 찬물과 섞어 보내야 하기 때문에 불편하다는 겁니다.


갈수록 늘어나는 음식물쓰레기들을 위한 다양한 방법들 중 하나인 맷돌방식으로 갈아 미생물로 처리하는 음식물쓰레기 처리기.


제품을 구매하기 전 인터넷 등을 통해 제품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숙지하고 구매하는 현명한 구매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